현재 위치
  1. 게시판
  2. IRUDA INSIGHT

IRUDA INSIGHT

이루다 칼럼, 마케팅이슈

게시판 상세
제목 [트렌드뉴스] 짧아야 통한다. 숏폼 콘텐츠
작성자 이루다크리에이티브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3-12 10:40:5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04

짧아야 통한다. 숏폼 콘텐츠, 짧은 콘텐츠에 열광하는 젊은 세대들




최근 숏폼 콘텐츠들이 광고와 플랫폼을 넘나들며 1020 세대들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기승전결로 이어지는 긴 분량의 콘텐츠 대신, 짧고 강렬한 콘텐츠를 선호하는 트렌드는 이제 젊은 세대를 넘어 모든 세대들로 퍼져나가고 있다.





지코의 아무노래 챌린지  
가수 지코가 틱톡에서 진행한 ‘아무노래 챌린지’는 연예인들은 물론 일반인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내며 화제가 되었다. 쉬운 안무로 누구나 간단히 참여할 수 있는 아무노래 챌린지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빠르게 퍼져나갔으며 시청자들의 호기심과 참여 욕구를 자극했다. 아무노래 챌린지는 관련 해시태그 수 100,000개를 넘기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tvN 마포멋쟁이


CJ ENM의 나영석 PD는 '신서유기 외전: 삼시세끼-아이슬란드 간 세끼', '라끼남’에 이어 패션 예능프로그램 '마포멋쟁이'를 선보였다. 기존 방송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숏폼 콘텐츠를 선보여 젊은 층의 큰 호응을 얻었다. 본방송은 편집된 5분 정도의 분량으로 방송되고, 방송 후 유튜브 채널 ‘십오야’를 통해 풀버전이 공개된다. 풀버전도 약 15분 내외의 짧은 분량이며 매 회마다 50만회 이상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튜브가 대세인 만큼 유튜버, 인플루언스와의 협업은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제품의 매력을 높이는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의 하나다. 업계에 따르면 특히 젊은 층이 SNS 마케팅을 친숙하게 생각해 앞으로도 유명 유튜버,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은 늘어날 전망이다.

유튜브 채널 쿠캣


유튜브 채널 ‘쿠캣’은 5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푸드 채널이다. 쿠캣은 김밥, 떡볶이, 파운드케이크 등 다양한 음식들의 요리 과정을 1~2분 남짓한 영상으로 만들어 시청자로 하여금 요리 과정을 짧고 간단하게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 그 결과 시청자들의 요리에 대한 진입 장벽은 낮아지고 쿠캣에 대한 관심은 높아져 PB 상품 ‘쿠캣마켓’으로 식품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불과 4년만에 매출 180억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숏폼 콘텐츠 소비가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단순히 분량을 짧게 편집한 수준의 콘텐츠로는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기 어렵다. 남들과 차별화되는 스토리텔링, 그리고 공감할 수 있는 요소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소비와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어야 한다.


출처:뉴데일리경제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0/03/08/2020030800082.html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