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IRUDA INSIGHT

IRUDA INSIGHT

이루다 칼럼, 마케팅이슈

게시판 상세
제목 [트렌드뉴스] "고관여 제품에 부는 커스터마이징 바람"
작성자 이루다크리에이티브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8-14 15:11:1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6
설득의 심리학

"고관여 제품에 부는 커스터마이징 바람"

#모디슈머

모디슈머(Modisumer)란 수정하다, 바꾸다 라는 뜻의 ‘Modify’와 소비자를 뜻하는 ‘Consumer’를 합친 용어로 취향대로 제품을 색다르게 재창조하는 소비자를 뜻함.





농심은 짜파게티 출시 35주년을 맞아 소비자들이 만든 가장 인기 있는 레시피 3종을 후보로 투표를 실시해 한정판 신제품 ‘트러플 짜파게티’를 출시하였다.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중요시하며 남들과 똑같은 것을 거부하는 젊은 세대를 겨냥한 커스터마이징 마케팅이 식품업계뿐만 아니라 전자제품, 뷰티 등 고관여 제품으로까지 확산되는 분위기이다. ‘나다움’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만족시키려는 마케팅 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현대자동차 – 베뉴 플럭스


현대자동차는 고객의 취향에 따라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베뉴 플럭스 모델을 선보였다. 선택 가능한 차량 내, 외부 컬러와 패턴 및 사물인터넷, 반려동물 패키지 등 ‘자신만의 차’로 꾸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다양한 옵션을 준비했다.


신세계 – 스톤브릭


신세계 이마트는 자체 화장품 브랜드 스톤브릭을 출시했다. ‘나만의 컬러 플레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출시된 스톤브릭은 색조 뷰티 브랜드로서 200여개에 달하는 다양한 제품 라인과 색상 콘셉트를 갖고 있다. 또한 특유의 블록형 디자인으로 제품간 부착 및 키트 제작이 가능해 20-30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삼성전자 – 비스포크


삼성전자가 선보인 인테리어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는 총 8개 타입의 모델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의 식습관, 가족 수나 주방 형태에 따른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반영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자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 마련된 ‘비스포크’ 제작소를 통해 자신만의 조합을 시뮬레이션해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밀레니얼 세대 뿐만 아니라 기성세대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출처 : The PR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904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